작성일 : 13-12-14 23:37
글쓴이 :
개혁주의
조회 : 11,055
|
교단 및 경향교회를 바로 세우기 위한 대제안.hwp (16.0K) [14] DATE : 2013-12-14 23:57:47 |
고려교단 및 경향교회를 바로 세우기 위한 개혁집사 5인의 대제안[11/29일자]
1. 경향교회 개혁집사 5인(우효동, 최관우, 이석종, 전영주, 김효선)은 교단과 경향교회를 바로 세우고자 대제안을 하나님앞에 함으로 모두가 듣고 증인이 되며 이것이 마지막이라는 심정으로 석원태 목사 및 노회와 총회에 제안한다. 우리의 스승이며 신앙의 양심이셨던 석원태목사를 진 가운데서 드러내어 죄의 심각한 전염성을 알려 경계를 삼고자 한다. 석원태 목사는 그 동안 고통 받았던 모든 사람들에게 진심으로 사죄를 하여 실추되었던 분들의 명예를 되찾아 주고 신학교는 그 진심을 담아 잘못된 역사를 바로 잡기위해 노력하며, 교단은 그 동안의 잘못된 관행을 개혁하여 다시금 개혁신앙의 뿌리를 회복 시킨다. 또한 경향교회는 상처받은 성도들의 고통을 치유하고 잘못 된 교회의 악습을 버리고 하나님 중심, 성경 중심, 교회 중심의 신앙으로 바로 서기를 바란다.
2. 제안 하기를
1) 우리는 석원태목사의 그동안 교단의 모든 공로를 인정하여 스스로 그 죄를 인정하고 자복한다면 '제명'의 죄목을 거두어 그를 ‘해임’을 치리하고 그 명예를 보존하여 주고 교단의 모든 목사들에게 자신의 스승을 제명하는 '큰' 고통으로 부터 해방시켜 준다.
단. 그 조건을 다음과 같이 한다.
가. 이00씨의 사건을 인정한다.
나. 고00권사의 사건을 인정한다.
2) 위 조건을 인정한 사항에 대하여
가. 총회장, 노회장, 교수목사 2인, 노회별 목사 2인, 장로 4인, 개혁집사 2인을 구성하여 신00목사의 입회하에 신00목사가 소유하고 있는 테이프를 공개하고 그 죄를 확증한다.
나. 위 참석자에 고00권사 사건의 증인 3명이 출석하여 증언하며, 석원태목사 사모의 잘못된 부분의 녹취물을 증거로 확인하여 그 죄를 확증한다.
3) 본 교단과 관련하여 석원태 목사의 죄와 함께 했던 5인 이00목사, 김00교수, 강00목사, 권00장로, 최00장로는 모든 직에서 물러나고 향후 자숙의 시간을 갖도록 한다. 그 회복은 각 해당 기관에 맡긴다.
3. 본 제안이 이루어 진다면
1) 40년 동안 석원태목사가 하나님께 쓰임 받은 귀한 자료를 신학교 교수들이 재정립하여 그 이름을 제하지 않고 교단과 교계의 귀중한 하나님의 선물로 여겨 신학으로 바로 세울 것이며 각 교회가 그 자료를 사용함에 부족함이 없도록 할 것이다.
2) 신00 목사가 그 입회하여 공개된 테이프는 그 한번의 청취로 그 자료를 신00 목사 스스로에게 맡겨 그 신앙 양심으로 보증할 것이며 그와 이일로 인한 모든 피해자에게 공개사죄를 통해 그 명예를 회복하여 개혁주의 신앙의 역사하심을 기록하게 한다.
3) 경향교회 석00 담임목사는 본인의 의사를 존중하여 당회가 그 거취를 정한다.
4) 개혁을 위해 모였던 개혁집사 5인은 자신의 자리로 돌아가 그 동안의 모든 일의 진행을 중단할 것이며 우리들의 행동으로 인해 본의 아니게 상처받은 성도들에게 잘못을 사죄하고 자숙하며 모든 직에서 떠난다. 그 회복은 해당 기관에 맡긴다.
4. 본 제안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
우리는 석원태목사의 죄 됨이 바로와 같이 강팍함으로 알고 그의 모든 자료는 ‘악함’의 결과로 여겨 모든 신학적 자료 사용을 하지 않음은 물론, 이를 총회록 및 기록에 남겨 그 누구도 사용하지 못하도록 한다. 또한 경향교회 석00 담임목사는 최00권사와의 관계를 재차 확인 한다. 또한 정해진 기일에 자료와 관련자(증인)를 참석시키고 해당자(목사, 장로)들에게 참석 할 것을 요구할 것이다. 해당자가 참석치 않는다 하여도 기타 참석한 경향교회 성도 및 참석자(기자, 학교관계자, 학부모)을 통해 그 모든 자료를 배포한다. 또한 전체 진행은 인터넷 생방송을 할 것이며 이후 모든 언론사에 보도 자료를 배포하고 교회개혁을 위해 외부단체와 연계할 것은 물론, 사회법의 도움을 받는 수순으로 진행될 수 밖에 없다는 것을 공표한다.
대한예수교 장로회(고려) 경향교회 개혁집사 5인
대 표 우 효 동 집 사 (서명)
대 표 최 관 우 집 사 (서명)
대 표 이 석 종 집 사 (서명)
대 표 전 영 주 집 사 (서명)
대 표 김 효 선 집 사 (서명)
대한예수교 장로회(고려) 목사
대 표 ㅇ ㅇ ㅇ 목 사 (서명)
대 표 ㅇ ㅇ ㅇ 목 사 (서명)
대 표 ㅇ ㅇ ㅇ 목 사 (서명)
대 표 ㅇ ㅇ ㅇ 목 사 (서명)
대 표 ㅇ ㅇ ㅇ 목 사 (서명)
대한예수교 장로회(고려) 교수목사
대 표 ㅇ ㅇ ㅇ 목 사 (서명)
대 표 ㅇ ㅇ ㅇ 목 사 (서명)
대 표 ㅇ ㅇ ㅇ 목 사 (서명)
대 표 ㅇ ㅇ ㅇ 목 사 (서명)
대 표 ㅇ ㅇ ㅇ 목 사 (서명)
대한예수교 장로회(고려) 집사/성도
대 표 ㅇ ㅇ ㅇ 집 사 (서명)
대 표 ㅇ ㅇ ㅇ 집 사 (서명)
대 표 ㅇ ㅇ ㅇ 성 도 (서명)
대 표 ㅇ ㅇ ㅇ 성 도 (서명)
대 표 ㅇ ㅇ ㅇ 성 도 (서명)
[이 게시물은 개혁주의님에 의해 2013-12-23 14:33:13 공개자료실에서 복사 됨]
|
|